알뜰한 영화, 드라마 정보

마블영화 엔트맨과 와스프 (약 스포) 본문

영화정보/헐리웃

마블영화 엔트맨과 와스프 (약 스포)

알아두면 쓸모있는 런투 2018.07.20 15:44

지난 2018년 7월 4일 마블의 기대작인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하였습니다.

페이튼리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앤트맨 역의 폴러드, 와스프 역의 에반젤린 릴리가 주연을 맡아 열연을 하고 있습니다.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니깐 보통 초등학교 6학년 이상이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인크레더블2가 개봉하면서 잠시 순위에서 밀려 7월 20일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마블의 인기는 한동안 식지 않고 쭉 이어질 것 같습니다.


지난 4월에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니워와 깊은 관계가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이후 은둔하며,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는, 

앤트맨(폴러드)와, 그의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 앞에 정체불명의 빌런 고스트가 등장하게 됩니다.

시공간의 개념이 사라진 양자 역학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술을 훔쳐 달아난 고스트를 쫓던 앤트맨과 와스프는 상상도 하지 못하였던 새로운 상황에 직면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마블의 새로운 여성히어로인 와스프와, 여성 빌런인 고스트가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와스프는 앤트맨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신체사이즈를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또한 양손에 장착된 강력한 블러스터, 신체가 작아지면 나타나는 날개로 비행이 가능합니다.

고스트는 뜻하지 않는 사고로 빌런이 된 캐릭터입니다. 고스트의 주요 능력은 인체는 물론 사물을 통과할 수 있는 페이징 능력입니다.


앤트맨은 단독 영화인 '앤트맨'에서는 신체가 작아지고 '시빌워'에서는 반대로 신체가 커지는 사이즈를 이용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영화도 이렇게 사이즈를 이용한 액션을 많이 보여줄 것 입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어벤져스4의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인피니티워에서 타노스의 손가락 튕기기로 우주의 인구 절반이 없어졌습니다.

이 영화에서 양자영역이라는 개념이 나올것이며, 이 것이 앞으로 개봉될 어벤져스4와 얼마나 연관이 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블시리즈의 양자영역이란 원자보다 더 작은 입자의 세계로 축소됨에 따라 시간과 공간에 대한 모든 개념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앤트맨'에서 냉전 시대에 활약한 행크핌 박사의 아내인 1대 와스프가 임무를 수행하던 중 양자영역에 빠지는 희생을 겪고, 핌 입자를 개발한 행크핌 박사는 자신의 아내가 영원이 사라졌다고 믿게 됩니다. 

하지만 앤트맨이 양자영역에서 현실세계로 빠져 나오자 그녀가 살아있다는 희망을 갖게 됩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시간 상으로는 인피니티워 이전 입니다. 영화 속에서 행크핌 박사는 양자영역으로 들어갔다가 돌아올 수 있는 신기술을 발명한 모습이 등장합니다. 이런 점이 어벤져스4와의 연계성을 추측하게 됩니다.


이렇게 '앤트맨'에서 양자영역을 처음 소개하였고, '닥터스트레인지'에서 다중우주로 들어가면서 양자영역에 대한 이야기 전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양자영역은 마블의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활용할 수 있는 완전한 새로운 영역입니다. 즉, 행크핌 박사는 신기술을 통해 양자영역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는데 성공하게 된다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세계관이 확장될 것이며, 앞으로의 스토리에 큰 변화가 올 것이라고 짐작하게 만듭니다.




끝으로, 마블스튜디오는 2008년에 아이언맨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 이후로 '헐크', '캡틴아메리카', '토르', '닥터스트레인지', '블랙위도우', '앤트맨', '스파이더맨', '가디언스오브갤럭시', '블랙팬서' 등 무수한 히어로를 탄생시켰습니다.


슈퍼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어벤져스 시리즈 첫작품인 '어벤져스'를 통해 MCU의 세계관을 우주까지 확장시켰으며, 두 번째 작품 '에이지오브울트론'을 통하여서는 오락적 재미 외 깊이있는 메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국내 관객 천만이상을 돌파하는 기염도 토하였습니다.


이어 지난 4월 25일 개봉하였던 어벤져스 인피니티워는 흥미진진한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총출동으로 국내 관객 1,100명이라는 역대 2위의 흥행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올해는 마블 1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인피니티워에 이어, 10주년의 히든카드 '앤트맨과 와스프'로 올 여름의 더위를 식히고 있습니다. 

이 영화를 통해 인피니티워에서 앤트맨이 나타나지 않았던 이유가 이번 작품에서 등장할지는 영화를 보고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