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영화, 드라마 정보

범죄 액션 영화 추천, 다크라이트 라이즈(The Dark Knight Rises, 2012년) 줄거리 & 결말 - 다크나이즈 시리즈의 훌륭한 매듭 본문

영화정보 Movies Information/헐리웃 Hollywood Movies

범죄 액션 영화 추천, 다크라이트 라이즈(The Dark Knight Rises, 2012년) 줄거리 & 결말 - 다크나이즈 시리즈의 훌륭한 매듭

런투 2018. 10. 10. 00:05


다크나이트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다크나이트 라이즈'가 나왔을 때, 전작 다크나이트의 히즈레저의 빈자리가 걱정되었습니다.

물론 주연인 크리스찬 베일이 나와서 평작 이상은 할 것이라고 생각은 했으나, 조커 역이 너무 강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막상 개봉이 되자, 저의 걱정은 온데간데 없이, 시리즈의 훌륭한 마무리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전작만큼은 아니었지만, 시리즈의 완결로서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다크나이트 라이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연출하고, 크리스탄 베일(브루스 웨인/배트맨 역), 마이클 케인(알프레드 역), 게리올드만(짐 고든 역), 앤 해서웨이(셀리나 카일 역), 톰하디(베인 역), 마리옹 꼬띠아르(미란다 테이트 역), 조셉 고든레빗(존 블레이크 역), 모건 프리먼(루시어스 폭스 역)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배트맨은 조커와의 대결로 인하여, 하비덴트에 대한 살인 누명을 쓰고 고담시에서 사라집니다.

비록 배트맨은 사라졌지만, 덴트의 특별법으로 인해 수많은 범죄자가 잡히면서 고담시는 평화를 찾고 있는 듯 합니다.




8년뒤, 새로운 악당 베인이 등장합니다.




베인은 하수도에 지하 기지를 만드는데, 고든이 어떤 계기로 이를 추적합니다.

하지만 베인에게 사로잡혀 가까스로 탈출하고, 이런 과정에서 배트맨이 하비 덴트를 살해하지 않았다고 적힌 문서를 빼앗기게 됩니다.





본 블레이크는 어릴 적 고아원에서 브루스 웨인을 보고 한눈에 그가 배트맨인 것을 알고, 고든의 부상과 고담시에 새롭게 태어난 악당을 알리기 위해 브루스웨인을 찾아갑니다.

그의 말은 들은 브루스웨인은 베인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게 되고, 그가 어둠의 사도의 후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망가져 있는 몸을 이끌고 다시 배트맨으로 돌아가려는 브루스를 알프레드가 말립니다.

그 과정에서 레이첼이 사실 브루스가 아닌 하비를 선택하였고, 그 편지를 알프레드 자신이 불태웠음을 고백하게 됩니다.

그 사실이 충격적이다보니, 브루스는 말을 잇지 못하고, 알프레드는 브루스가 배트맨이 아닌 자신의 삶을 살길 기원하면서 떠납니다.




한편 베인은 도둑인 셀리나 카일을 보내 브루스 웨인의 지문을 채취하고, 금융 거래소를 습격하여 그의 재산을 탕진해 버립니다.




회사 경영권을 잃을 위기에 빠진 브루스는 미란다 테이트에게 경영권을 넘기고 웨인 그룹이 남몰래 개발한 원자로를 보여줍니다.



브루스는 셀리나가 전과와 같은 것을 모두 지워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것을 알게되고, 그녀에게 접근하면서 베인을 만나게 해달라고 합니다.

그녀는 배트맨을 베인에게 이끄는데, 그건 함정이었습니다.

그로인해 베인은 배트맨의 허리를 부러뜨리는 중상을 입히고, 셀리나는 브루스 웨인이 배트맨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베인은 자신이 자라났던 감옥으로 브루스를 데려가서 가둬버립니다.

그 감옥은 오직 한명만이 탈출했던 곳으로 악명이 높은 곳입니다.




베인은 웨인 그룹이 가진 원자로를 탈취하고 몇개월 뒤에는 폭발할 수 있게 시한폭탄을 만들어버립니다.

그리고 고담을 외부 세계와 단절시키면서, 배트맨이 하비 덴트의 살인범이 아니며, 고담의 덴트법이 모두 거짓이라는 것을 공개합니다.

또한 고담시는 자본가를 체포하여 사형 재판을 하게 하고, 감옥도 파괴되어 폭력이 난무하는 도시로 변하게 됩니다.




브루스는 감옥에서 부러진 허리를 치료하고 감옥 탈출을 시도합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번 허리가 부상당하는 과정을 거치며, 마침내 탈옥을 합니다.

고담시로 돌아온 브루스는 자신의 지문을 찍어 훔쳐갔던 적이 있는 셀리나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녀는 고민하다가 브루스를 도와주고, 브루스는 자신의 장비를 찾은 후 배트맨이 됩니다.




베트맨은 지하에 갇혀있던 경찰을 풀어주고, 베인과 결전을 벌여 제압합니다.

또 미란다를 구출하지만, 사실 미란다는 베인이 충성을 맹세한 주인이자 원자로 폭탄의 기폭장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미란다는 배트맨 비긴즈에서 죽은 듀커드의 딸이고,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다시 고담으로 돌아온 것이었습니다.

그녀로 인해 배트맨은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지만, 셀리나의 도움으로 배트맨은 베인을 제거하고, 원자로를 폭파시킬려고 하는 미란다를 추격하게 됩니다.




한편으로 블레이크는 원자로가 폭파할 것을 대비하여, 아이들을 고담시 밖으로 탈출시키고자 합니다.

그러나 다리를 봉쇄한 경찰로 인해 결국 탈출하지 못합니다.





배트맨은 미란다가 운반하는 원자로 폭탄의 폭발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는 고심하다가 폭탄을 자신의 비행기에 실어 바다에서 자폭하기로 합니다.




사람들은 고담시를 위해 희생한 배트맨을 기리지만, 정작 그 정체를 아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그러나 죽은 줄로만 알았던 브루스웨인은 살아있었습니다.

그는 오래전에 자동 비행장치를 수리하여 미리 설치했습니다.

브루스는 새로운 애인 셀리나와 함께 알프레드 앞에 다시 나타납니다.




한편 블레이크는 어떤 메모를 따라서 지하 동굴로 향하고, 그 곳에서 배트맨 시설을 발견합니다.

영화의 후반부에 블레이크의 풀 네임이 로빈이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그가 새로운 배트맨이 될 것을 암시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베인의 정체성이 무엇인지 의문이 좀 들었습니다.

베인은 초중반에 단순한 범죄자가 아닌, 배트맨과 대립하는 자신만의 정의를 구현하고자 하는 존재지만, 후반부에 뜬금없이 미란다의 부하일 뿐이라고 하여 조금 김이 새었습니다.

또한 범행동기가 미란다가 원하는 것이라는 단순한 이유였는데, 사랑꾼인 악당으로 나와서 조금 쌩뚱맞은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전작인 다크나이트가 워낙 뛰어난 작품이다보니 아쉬운 점이 있었지, 시리즈의 완결판으로서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소개를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