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스미스가 출연한 SF 스릴러 영화 나는 전설이다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나는 전설이다는 리처드 매드슨의 소설을 영화로 만든 것입니다.
1954년도에 출판된 원작소설을 2007년도에 영화로 만들었는데, SF소설 작가들의 상상력은 시대를 앞서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는 전설이다는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이 연출하고, 윌스미스(로버트 네빌 역), 앨리스 브라가(안나 역), 찰리 타핸(에단 역), 샐리 리차드슨(네빌의 아내 조 역), 윌로우 스미스(네빌의 딸 말리 역)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좀비영화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를 통해 그것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하였지만 실패작이 되었습니다.
치료제는 인간을 변종인간 즉 좀비로 만들었고, 미국이 비상사태에 돌입하여 과학자 네빌은 아내와 딸을 헬기로 대피시키려고 하다가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습니다.
3년 후 2012년이 되자 인간의 대부분은 좀비가 되었고, 생존자인 네빌은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인 샘과 함께 살아갑니다.
어느날 네빌은 샘과 함께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밖으로 사냥을 하러 나섰지만, 타겟을 사자에게 빼앗기고 맙니다.
네빌은 샘과 함께 집으로 돌아와 저녁을 먹고, 샘과 함께 욕실에서 잠이 듭니다.
좀비는 밤에만 활동하기 때문에 어두어지면 밖으로 나갈 수가 없습니다.
하루는 샘이 노루를 쫓아 으슥한 건물로 들어가게 되고, 네빌이 그 건물 안에 좀비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다급하게 샘을 구출하러 들어갑니다.
건물 안에서 노루를 먹고 있는 좀비를 발견하고, 샘은 총으로 좀비를 쏘고 다른 좀비들이 깨어나 위험에 빠지지만, 그는 샘과 함께 건물밖으로 간신히 탈출합니다.
네빌은 그 건물에서 실험을 할만한 좀비를 덫을 통해 잡아 연구소로 데리고 와서 자신이 연구하던 치료제를 투입하지만 실패합니다.
그러나 네빌은 좌절하지 않고 계속해서 치료제를 연구합니다.
네빌은 매일 라디오를 통하여 방송을 하면서 생존자를 찾습니다.
그리고 라디오로 공지한 장소에 일정시간을 머물다가 돌아오지만 생존자가 오지 않습니다.
어느날 어떤 건물 앞에 네빌이 자주가는 레코드 가게에 있던 친구인 마네킹이 놓여져있습니다.
레코드 가게에 있어야 할 마네킹이 다른 장소에 있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한 네빌이 그 주변을 서성입니다.
네빌은 다리에 덫에 걸려 거꾸로 매달려 기절합니다.
시계의 알람소리에 깨어난 네빌은 나이프로 덫을 끊고 떨어지면서 나이프가 허벅지에 박혀 부상을 당합니다.
그때 건물에서 좀비가 된 개들이 네빌을 위협하고, 그는 도방가려고 하지만 좀비개들이 그를 공격하고 샘이 주인을 살리기 위해 몸을 던집니다.
샘은 좀비개와의 사투끝에 물려 부상을 당하고, 네빌이 샘을 집으로 데리고 와서 연구중인 치료제를 투여하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샘이 점점 공격성이 보이기 때문에, 네빌은 어쩔 수 없이 샘을 죽이게 됩니다.
슬픔에 잠긴 네빌은 샘의 복수를 위해 자동차를 몰고 좀비들을 부두로 유인하여 죽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그 혼자서는 수많은 좀비들을 상대하기가 벅차고, 좀비들에게 위기를 맞지만, 어디선가 엄청난 빛이 발산되어 좀비들이 타죽고 도망갑니다.
누군가가 네빌을 좀비로부터 구출하여 차에 태워서 네빌의 집으로 향합니다.
네빌을 구한 또다른 생존자인 안나와 에단은 네빌의 라디오를 듣고 그를 만나러 부두에 갔다가 네빌을 좀비들로부터 구한 것입니다.
안나가 네빌에게 생존자들이 모여사는 곳에 가자고 하지만, 네빌은 생존자가 없을 것이라고 안나에게 큰소리를 칩니다.
안나가 네빌을 구했을때 아무런 조치없이 네빌의 집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네빌의 집의 위치가 들키게 됩니다.
좀비들은 밤이 되자 네빌의 집으로 쳐들어오게 되고, 네빌이 폭탄을 터트리면서 저항하지만 속수무책입니다.
좀비들의 공격으로 인해 집이 파괴되자 네빌은 안나와 에단을 데리고 연구실로 대피합니다.
연구실은 방탄유리로 막혀있지만, 좀비들의 우두머리가 방탄유리를 온몸으로 부수려합니다.
네빌이 우두머리의 딸을 납치하였기 때문에, 좀비들의 우두머리가 그에게 공격을 가한 것입니다.
방탄유리가 곧 부서질 것 같자, 네빌은 연구실 안에 있는 작은 대피소로 안나와 에단을 대피시키고, 완성된 치료제를 그녀에게 전달 후 자신은 수류탄과 함께 좀비들과 자살합니다.
다음날 아침 안나와 에단은 치료제를 가지고 생존자들이 살고 있는 대피소로 가게되어 살아남으면서 영화가 끝이 납니다.
나는 전설이다는 극장판, 감독판, 소설판의 세가지 결말로 나뉩니다.
극장판은 위에 소개한 줄거리 내용과 동일합니다.
감독판은 네빌이 납치한 좀비에게 투여한 치료제를 통해 좀비가 점점 인간의 모습을 찾아가고, 좀비 우두머리가 연구소 방판유리를 부술때, 네빌이 방탄유리를 열어 호전된 딸의 모습을 보여주며 설득합니다.
우두머리가 호전된 딸을 모더니 딸을 데리고 좀비들과 함께 사라집니다.
원작소설의 경우 좀비가 단순한 좀비가 아닌 변종인간으로 표현되고, 기존의 인간보다 지능과 육체능력이 진화된 새로운 종류의 인간으로 표현됩니다.
네빌은 이러한 변종인간에게 잡혀 그들의 방식으로 재판을 받게 되고, 낮에 활동이 가능하면서 자신들의 공격하는 네빌의 위협을 피하기 위해, 네빌에게 사형을 구하고, 네빌이 '나는 전설이다'라고 외치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블록버스터 좀비영화로서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았던 영화로 기억이 됩니다.
시간이 날때 세가지 버전의 이야기를 경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정보 Movies Information > 헐리웃 Hollywood Mov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블영화 로건 줄거리 & 결말(Logan, 2017년) - 영웅의 최고의 작별 인사 (0) | 2019.01.30 |
---|---|
토탈리콜 1990 줄거리 & 결말(Total Recall, 1989) - 잘만든 SF 액션영화 (0) | 2019.01.28 |
셔터 아일랜드 줄거리 & 결말(Shutter Island, 2010년) - 미스터리 반전 영화 (0) | 2019.01.25 |
에라곤 줄거리 & 결말(Eragon, 2006년) - 흔한 드래곤 영화 (0) | 2019.01.22 |
인베이젼 줄거리 & 결말(The Invasion, 2007년) - 공포스릴러 영화 (0) | 2019.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