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한 영화, 드라마 정보

잭블랙 유쾌한 성장영화, 스쿨오브락(The School Of Rock, 2003년) 줄거리 & 결말 - 단순한 코미디영화라고 하기에는 감동이 있네요 본문

영화정보 Movies Information/유럽영화 European Movies

잭블랙 유쾌한 성장영화, 스쿨오브락(The School Of Rock, 2003년) 줄거리 & 결말 - 단순한 코미디영화라고 하기에는 감동이 있네요

런투 2018. 11. 26. 00:05

오늘은 잭블랙이 출연한 성장영화인 스쿨오브락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영화의 제목처럼 락을 주제로 영화가 펼쳐지는데, 잭블랙이 출연하였기에 영화의 재미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2003년도에 개봉을 해서 2018년인 올해 15년이 된 영화인데, 많은 분들이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로 손꼽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르는 코미디영화지만, 코믹스러움이 결함된 성장영화로서 감동을 주는 영화로 생각됩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영화 스쿨오브락은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이 연출을 하고, 잭블랙(듀이 핀 역), 조안쿠삭(로잘리 멀리스 역), 마이크화이트(네드 쉬니브리 역), 사라실버맨(패티 디 마코 역)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이제 잭블랙 성장영화스쿨오브락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영화 스쿨오브락은 한 학교의 선생님으로 부임한 듀이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시작합니다.

듀이는 락밴드의 단원으로 자칭 로커이지만 독단적인 음악성향과, 뚱뚱한 몸매와 촌스러운 스타일을 가진 외모로 결국 락밴드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돈이 궁해진 듀이는 친구인 네드의 이름을 빌려, 급하게 교사를 구하던 명문 호레이스 초등학교에 부임하게 됩니다.

듀이의 경우 이 학교에서 돈만 벌려고 오다보니, 학생들을 가르치게에는 턱없이 부족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그러나 그에게도 한가지 잘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락입니다.

그는 락에 관한 지식은 전문가 수준으로, 칠판을 쓸 정도로 락을 사랑하고 좋아합니다.

어느날 듀이는 음악시간에 학생들이 연주를 하는 모습을 보고 가능성을 발견하고, 학생들을 모아서 밴드를 만듭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클래식 음악만 연주하다가 듀이가 밴드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락의 정신과 악기를 가르치다보니, 학교 입장에서는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아이들이 왜 음악 수업만 하는지 의아해하지만, 듀이는 비밀 프로젝트라고 속이고 고지식한 교장까지도 포섭에 성공합니다.

아이들은 기존의 딱딱한 공부만 시키던 선생님들과는 달리 활발하고 장난끼가 많고, 음악을 사랑하는 듀이에게 점차 마음을 열게 됩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또한 아이들은 수업을 즐기게 되고, 결국 문을 걸어잠그고 락 경연대회 연습까지 하게 됩니다.

그러나 경연대회 전날 친구 애인의 경찰 신고로 인해 정체가 발각됩니다.



잭블랙 성장영화, 스쿨오브락, 락경연대회


대회 당일 침대에 아이들이 널부러진 듀이를 찾아오고, 겨우 시간에 맞춰 대회장에 도착합니다.

듀이는 아이들과 멋지게 연주를 하고, 상금을 받지는 못하였지만 관객들의 열띤 호응에 앵콜곡까지 부르며, 부모들은 자녀의 모습에 환호합니다.

이후 듀이는 친구 네드가 아닌 듀이라는 본명으로 방과후 교사가 되고, 밴드를 맡아 아이들과 노래하면서 영화가 끝납니다.


영화 스쿨오브락은 영화 속 인물들 모두가 성장하는 성장영화 입니다.

주인공이 아이들을 진정으로 위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자신감 없는 아이들은 자신감, 꿈, 용기를 가지게 되고, 고지식하던 교장을 아이들의 다른 모습을 받아들일 수 있는 유연함을 가지게 되며, 무모들은 자녀의 변화된 성장을 포용하고 인정하게 됩니다.

또한 유이의 친구까지 듀이를 이해하고 응원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뻔한 결말이지만, 락이란 음악과 함께 잭블랙과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이 어우러진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3만 6천명 정도로 이해가 되지않는 관객수를 기록했지만, 아이들과 함께 보아도 좋은 영화라고 생각이 됩니다.


영화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도 즐겁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