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추천, 맘마미아 - 아바(ABBA)를 추억하게 하는 뮤지컬 영화

반응형

2018년 8월 8일 '맘마미아2'가 개봉했습니다.

'맘마미아'가 개봉한 2008년 이후 10년만의 개봉합니다.

'맘마미아2'를 보기 전에, 복습도 할겸 영화 '맘마미아'를 한번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맘마미아'는 2008년 9월에 국내에 개봉하였고, '필리다 로이드'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주연은 '메릴 스트립(도나)', '피어스 브로스넌(샘카마이클)', '콜린 퍼스(해리 브라이트', '스텔란 스카스가드(빌), '아만다 사이프리드(소피) 등 입니다.

하나하나 비중있는 역이다보니, 지면으로 소개하기가 어렵습니다.


'맘마미아'는 대중에게 가장 잘 알려진 뮤지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열연한 뮤지컬을 본 기억이 있는데, 영화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관심을 가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스웨덴이 낳은 세계적인 뮤지션 '아바(ABBA)'의 음악을 착안하여 기획되어 1999년 런던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역사상 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확산을 보인 뮤지컬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도 2004년 초연 이후, 영화 개봉 전까지 77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화 '맘마미아'는 아름다운 그리스의 풍경과 어우러져 오리지널 뮤지컬 못지 않은 신나는 즐거움을 관객들에게 가져다 줍니다.

또한, 메릴스트립, 피어스브로스넌, 콜린퍼스 등 매력있는 배우들이 출연을 하면서 더욱 더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영화는 7월 4일 그리스를 시작으로 영국, 호주,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등 전세계 폭발적인 오프닝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미국, 영국, 호주에서는 역대 뮤지컬 영화 1위를 기록할만큼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맘마미아'의 사운드 트랙 역시 전세계 음반시장을 석권합니다. 

 


영화 '맘마미아'는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살고있는 엄마 도나(메릴스트립)는 딸 소피(아만다사이프리드)의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소피의 계획에 흠이 있다면, 결혼식에 같이 입장할 아빠가 없다는 것입니다.




어느날 소피는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하게 되고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찾고는 엄마의 이름으로 그들을 초대합니다.

결혼식 전날, 소피가 초대한 세 남자(샘, 해리, 빌)가 섬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황하게 됩니다.




소피의 아빠는 누구일지, 그들의 결혼이 무사히 끝날지가 이 영화를 보는 궁금증을 더하게 됩니다.



 


'맘마미아'의 경우 뮤지컬로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영화로 개봉하기 위해서는 배우들에게 많은 부담을 작용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미 흥행을 했던 작품이므로, 향후의 작품은 이 전 작품과 항상 비교 당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배우들의 연기는 뮤지컬이 영화로 되살아나올 수 있게 훌륭했습니다.




물론 '맘마미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바(ABBA)'의 음악과 춤일 것입니다.

대중들의 귀와 눈에 익숙하다보니, 배우들의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것 입니다.

일단 메릴스트립, 콜린퍼스, 피어스브로스넌, 아만다사이프리드 등 헐리웃 최고의 배우들이 아바의 노래와 춤을 직접 소화해야 했습니다.


 


이 때문에 배우들은 두달 전부터 합숙 훈련을 하며, 노래와 춤을 배웠고, 아바(ABBA)의 베니와 비요른은 배우의 특성에 맞게 노래의 리듬과 화음을 조절해 배우들이 적응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실제로 영화 속에서 배우들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녹음된 것이 아닌 실제 부르는 장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린시절에 즐겨들었던 '아마(ABBA)'의 노래를 음반이 아니라 뮤지컬과 영화를 통해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영화 '맘마미아' 속의 OST는 "honey, honey', 'Money, Money, Money', 'Mamma Mia', 'Dancing Queen', 'Our Last Summer', 'Lay All Your Love On Me' 등 17곡 정도가 됩니다.


제가 많이 들었던 음악은 'Dancing Queen'으로 한번 듣고 난 이후, 한동안 머리속에 맴돌았던 기억이 납니다.





영화 '맘마미아'를 보면서, 어릴적의 기억도 상기시켰습니다.

사실 맘마미아가 폭넓은 연령대가 좋아하는 뮤지컬이었다보니, 영화도 가족들과 재미있게 보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영화가 개봉된지 벌써 10년이 다 되었습니다.

올해 8월 8일 '맘마미아2'가 개봉을 하여 벌써부터 영화 내용이 기대됩니다.



'맘마미아2'를 보기 전 복습삼아 '맘마미아'를 한번 더 감상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