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임파서블 폴아웃 -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의 귀환 (약 스포)

반응형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하는 액션블록버스터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국내 누적관객만 2천만명 이상이 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은 '미션임파서블'의 여섯번째 시리즈로 입니다.

2018년 7월 25일에 개봉한 아직 따끈따끈한 영화입니다.


이제는 굳이 소개하지 않아도, 너무나 잘 알려진 주연 톰크루즈 (에단 헌트 역), 감독은 크리스토퍼 맥쿼리가 맡았습니다.

미션임파서블은 대한민국 첩보 액션 블록버스트 장르 최고 흥행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리즈의 누적관객은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통계 기준으로 약 2,130만명에 이릅니다.

또한, 전 세계 누적 수익은 약 27억 8,000만불로 한화 약 3조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미션임파서블은 믿고 보는 액션 블록버스트 시리즈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번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은 한국인의 사랑을 받는 시리즈인만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개봉됩니다.





무엇보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톰크루즈라는 배우를 빼놓고서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첫번째 시리즈가 개봉되었고, 그 때의 주연도 톰크루즈, 시기는 1996년, 약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시리즈를 이어왔다는 것을 고려해볼 때, 톰크루즈의 자기관리는 매우 철저하다고 느껴집니다.


지구상 최고 액션배우라는 찬사도 아깝지 않습니다.

그는 매 시리즈 마다 리얼 액션연기로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이번 영화에는 헬기조종, 스카이다이빙 외에도 부상투혼을 보였습니다.


톰크루즈는 CG를 원하지 않는 배우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는 이번 영화를 위해 최초로 헬기 조종에 도전하였고, 프로 조종사들도 어려운 급회전까지 멋지게 소화할 만큼 훈련에 임합니다.


또한, 고난도의 스카이다이빙까지 최초로 시도한 배우로 등극합니다.

영화 속 '헤일로 점프 (Halo Jump)'는 높은 고도에서 뛰어내려 지정된 낮은 고도에 착지, 공중에서 목적지에 잠입하는 액션입니다.

톰크루즈는 배우 사상 최초로 헤일로 점프에 도전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영화에서 톰크루즈의 액션 중 가장 화제를 모으는 장면은 건물 사이를 뛰어넘는 액션입니다.

70미터 높이에서 10미터의 넓이를 뛰어넘는 톰크루즈는 발목부상을 당했고, 6주간의 촬영이 중단되며 전세계적인 화제가 되었습니다.

발목이 부러졌다는 것을 알고도 촬영 중이기 때문에 연기를 계속한 그의 투혼이 엿보입니다.





줄거리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작인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에서 IMF를 해체하려던 테러리스트 조직 '신디케이트'는 그 수장 솔로몬 레인(숀 해리스)이 IMF에 의해 검거되며 와해된 듯 하였습니다.

그러나 레인을 추종하던 세력은 '아포스틀'이라는 더욱 급진적인 테러리스트 조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들은 전 세계를 위험에 빠트릴 핵무기를 손에 넣고자 합니다.


아포스틀을 막으려는 에단헌트가 예상하지 못한 결단을 내리자, 그를 믿지 못한 CIA가 그를 견제하기 위해 요원 '어거스트 워커'를 파견합니다. 

에단헌드는 핵무기 테러도 막아야되고 CIA의 견제까지 막아야하는 어려운 미션에 빠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에단헌트는 시리즈 사상 최초로 '시니스터 네트워크'라는 이름의 범죄조직과 손을 잡습니다.

전 세계 핵테러 위기 속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IMF 팀원들과 CIA의 견제, 범죄조직 개입까지 복잡한 상황 속에서 에단헌트가 어떻게 상황을 타개해나가는지 지켜보는 것이 이번 영화의 관전 포인트 입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리얼 액션뿐만 아니라 실제 로케이션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의 첫촬영은 파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빛의 도시'라고 불리는 파리를 다른 방식으로 보여주기 위해 군대의 도움까지 얻었다고 합니다.

파리에서의 추격 시퀀스는 에투알 개선문과 오페라거리를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주요 헬리곱터 액션은 뉴질랜드 퀸스타운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에단이 IMF과 플루토늄을 찾아 솔로몬 레인을 추격하는 지역입니다.


톰크루즈의 발목부상은 영국 세인트 폴 대성당, 블랙프라이어스 역, 테이트 박물관 등의 장소에서 촬영하는 도중 발생하였습니다.

헤일로점프는 아랍에미레이트, 헨리카빌과의 격투신은 노르웨이 프레케스톨렌 (제단 바위)에서 촬영하였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액션 블록버스터인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리얼 액션만큼이나 겨울 날씨와 스릴을 담아낸 로케이션이 이번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영화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